온라인 데이팅 앱,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 마구 노출 중

온라인 데이팅앱의 만남 성공비율은 이 시장의 강자인 틴더가 가장 높았다. 틴더는 젊은층 가운데 싱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용자를 겨냥해 이들에게 만남을 주선하고 있어 만남의 성공률을 높게 나오고 있다. 이는 젊은 세대가 신기술을 사용하는데 반감이 적은데 반해 노년층들은 장기간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사람을 찾는 경우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셜데이팅 어플 업체는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일부 스캐머들은 혼자 활동할 수도 있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로맨스 스캐머들은 전문 범죄 조직의 일부로서 그룹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최근 Channel News Asia에서는 아시아의 로맨스 범죄 조직이 미국과 유럽의 피해자를 목표로 활동 범위를 확장한 방법을 조사했습니다. 팟캐스트에 따르면 사이먼의 범죄는 너무 범위가 넓고 복잡해서 법적으로 기소할 수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처벌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중견기업 인사팀에서 일하는 그녀와 이틀을 데이팅 앱이 마련한 대화창에서 시간을 보냈다. 서로의 관심사와 일상에 관해 얘기하다가 자연스레 곱창 이야기로 넘어갔다. 그렇게 토요일 저녁 약속을 잡고 가게 앞에서 만나기로 했다. 실제로 데이팅앱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없는 또 하나의 이유는 이용자들에게 기대할 수 있는 객단가가 여타 서비스에 비해 낮다는 측면을 들어야 한다.

 

온라인 데이팅의 공간이 이미 범람하고 있는 듯 하지만 현명한 대안을 위한 자리는 언제나 남아있다. 여러분도 이미 포화상태라고 느껴지는 어떤 영역에서든 혁신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기를 바란다. 돈, 자동차와 비싼 물건들을 과시하는 불쾌한 사진은 올리지 말고 행복해 보이는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면 더 매력적인 프로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마케팅하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정직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가입 심사가 신청자의 얼굴 사진 위주로 진행되는 탓에 아만다 평점으로 본인 외모 수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어 사실상 얼굴 평가 앱이라는 평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친구나 가족 등 지인을 통해 이성을 소개받았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 이성을 직접 선택하고 만날 수 있다.

 

정상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직장 인증과정의 서류검증에서 탈락하여 대부분의 유료소개팅 가입이 불가능하며 비용을 지불하면 어쨌든 만나게는 해준다. 한번 이성을 만나는데 드는 비용이 적게는 5만원부터 많게는 10만원 이상이 필요한데 결혼정보회사보다는 저렴하지만 소개팅 매칭 비용으로 지불하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칭률을 높이기 위해(한두번에 매칭되는경우가 없음) 본인의 얼굴이나 스펙에 맞춰주는 경우가 많지만 돈을 더 지불하면 본인보다 등급이 높은 이성을 소개시켜주기도 한다.

 

지난해 전국적 록다운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SNS가 아동에게 미치는 유해한 효과를 이야기할 때, 영화 아이, 로봇 속 윌 스미스의 캐릭터가 “왜 내 말을 듣는 사람이 없을까? 2016년, 여자아이와 SNS에 대한 저서를 집필했을 때, 신기술을 거부한다는 비난이나 도덕적 공포심을 조성한다는 비난을 하는 이들에게서 큰 반발이 이어졌다. 오늘날 필자는 SNS가 아동, 청소년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이는 없으리라 생각한다.

 

미국의 거의 모든 싱글남녀들은 물론, 케이티 페리 등 셀럽들까지 사용을 해봤다는 거물급 중매쟁이 앱 ‘틴더’. 직관적인 UI와 간편한 가입 방법, 횟수 제한 없는 ‘매칭’, 무료 이용료 때문에 부동의 세계 1위 소셜데이팅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매치그룹의 ‘틴더’는 세계 최대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역시 소셜 데이팅 앱의 인기가 급증해 회원 1억8000명을 보유한 '모모'가 나스닥에 상장하기도 했다. 최 대표는 “슈퍼리치는 스카이피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자극적인 조건을 담고 있지만, 보다 솔직하게 데이팅 상대의 경제력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과 앱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건이 보다 상세해진 점이 특징이다.

 

현재 온라인 데이트 어플의 안전성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어플 이용자의 스토킹, 성폭행과 같은 범죄 행위가 지속적으로 보고되며, 보다 확실한 안전 장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온라인 상에서 보내며, 온라인에서 사람을 사귀고 만나는 일 또한 보편화되고 있다. 따라서 보다 확실한 사전 안전 장치를 마련하여 안전성을 보장한다면, 이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어플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장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가 지난 2일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성인 30%가 데이팅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만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13년 미국 국립 과학원 회보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설문에 답한 2만명의 사람들 중 35퍼센트가 온라인을 통해 배우자를 만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온라인을 통해 만난 커플들의 경우 별거와 이혼률은 6퍼센트로 나타난 반면, 오프라인을 통해 만난 커플의 경우는 8퍼센트로 더 높게 나타났다고 한다.

키스방 후기 오피 오피 키스방 휴게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온라인 데이팅 앱,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 마구 노출 중”

Leave a Reply

Gravatar